메인 이동

MORE THAN COFFEE

THEME MORE THAN COFFEE

커피 맛은 원두가 결정한다. 하지만 맛의 완성은 바리스타의 손에 달려 있다.

VISIONSTROLL, SEOUL
부부 바리스타 이재선과 존이 운영하는 망원동의 카페 ‘비전스트롤’. 두 사람은 각각 앤트러사이트, 콘하스, 왓코, 테일러커피의 초창기 멤버로 일하며 경력을 쌓아왔다. 망원동에 자신들만의 공간을 연 지는 이제 2년이 다 되어간다. 시그너처 커피는 맥주병에 담긴 콜드 브루 커피로,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환상적이다.
정보 더보기
FRITZ COFFEE COMPANY, SEOUL
2014년 문을 연 로스터리 카페 ‘프릳츠 커피 컴퍼니’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박근하를 비롯해 로스터 김도현, 생두 바이어 김병기, 커피 감별사 전경미, 바리스타 송성만, 베이커 허민수까지 6명의 전문가가 함께하는 곳이다. 현재 서울에 세 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물개 캐릭터의 인기 덕분에 ‘물개카페’로도 불린다.
정보 더보기
MANUFACT COFFEE, SEOUL
커피 마니아 김종필·김종진 형제 바리스타가 2013년에 문을 연 연희동 터줏대감 ‘매뉴 팩트 커피’. 처음에는 로스팅한 원두와 더치커피를 제공하는 곳이었는데, 점점 커피 러버들의 사랑방이 되었다. 더치커피를 만드는 실험실 같은 작업실이 내부에 마련되어 있다.
정보 더보기
MOMOS COFFEE, BUSAN
2019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전주연 바리스타가 커피를 내려주는 곳. 부산에 사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카페다. 본점은 온천장이지만, 신세계 센텀시티에도 매장이 있다.
정보 더보기
COFFEE TEMPLE, JEJU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한국 국가 대표인 김사홍 바리스타가 제주에 오픈한 카페 ‘커피 템플’. 이곳에서는 제주라는 지역의 특색을 담아 탄제린 카푸치노와 유자 아메리카노를 판매 중이다.
정보 더보기
B-SIDE GROUND, GANGNEUNG
‘비-사이드 그라운드’는 성수동과 연남동에서 ‘커피 식탁’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운영하다 강릉으로 터전을 옮긴 이연희 바리스타가 오픈한 공간이다. 커피 회사에 다니던 자매와 남동생이 함께 커피를 만든다. 커피 맛에 까다로운 강릉 사람들을 오직 커피 맛 하나로 사로잡은 곳.
정보 더보기
CAFe´ EL DIOS, SEOUL
카페 엘 디오스는 2013 BAOK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주환우 바리스타가 망원동에 오픈한 카페다. 작은 홈카페를 떠오르게 하는 인테리어지만 내공이 대단한 바리스타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샷에 특제 시럽을 넣고 만드는 샤케레또는 카페 엘 디오스만의 시그너처 메뉴다.
정보 더보기
PROPAGANDA, JEJU
카페는 많지만 커피 특유의 맛을 제대로 내는 커피 맛집을 찾는 건 어려운 제주. 브루잉 카페 ‘프로파간다’는 이런 아쉬움을 충족해주는 카페다. 특히 바 형식의 테이블에서 바리스타가 커피 내리는 모든 과정을 훤히 볼 수 있어 내가 마시는 커피를 어떻게 만드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보 더보기
MORIP, JEJU
카페를 찾는 누구나 온전하게 시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든 카페 ‘모립’. 커피를 추출하는 것은 물론 모립만의 블렌딩으로 커피를 선보인다. 잘 내린 브루잉 커피와 크림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맛의 빙하가 시그너처 메뉴다.
정보 더보기

THEME WELCOME TO COFFEE WORLD

여행에서 좋은 커피를 만나는 것은 굉장한 행운이다.

BONANZA COFFEE, BERLIN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죽기 전에 방문해보아야 할 카페’로 선정한 베를린의 ‘보난자 커피’. 독일 브루어스컵 국가 대표인 콘스탄틴 호펜즈 바리스타가 있는 곳이다. 모든 커피 메뉴가 상향 평준화된 곳으로, 베를린 여행에서 꼭 잊지 않고 찾아야 하는 스폿 중 하나다.
정보 더보기
MELK CAFe´, MONTREAL
캐나다 사람들은 스타벅스보다 자국의 커피 브랜드를 더 사랑하는 편이다. 디자인 스튜디오 La Firme에서 몬트리올에 오픈한 카페 ‘멜크 카페’도 그중 하나다. 원두를 별도로 구입할 수도 있다.
정보 더보기
TIM WENDELBOE, OSLO
2004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 팀 윈들보의 카페. 오슬로를 찾은 여행자들이 팀윈들보 카페의 커피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는 경우도 많다. 카페에서 판매 중인 원두에는 생산자의 이름과 원두에 대한 설명이 친절하게 쓰여 있다.
정보 더보기
Top